수업내용/목표
2. 실제 아이들과 함께 엔트리를 이용하여 다양한 인공지능 활용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,인공지능의학습원리를이해하고, 인공지능 모델을 체험할 수 있다.
주차 |
차시 구성 |
학습주제/내용 |
1주 |
인공지능 교육을 왜 배워야 할까? |
|
1차시 |
인공지능 교육의 필요성 |
|
2차시 |
컴퓨팅 사고력과 인공지능 사고력 |
|
3차시 |
모두를 위한 인공지능 교육 |
|
2주 |
내 아이에게 인공지능을가르친다고? |
|
1차시 |
라떼는 없는 인공지능 교육 |
|
2차시 |
여유와 놀이, 호모 루덴스를 위하여 |
|
3차시 |
도와주세요. 우리 아이 인공지능 교육 |
|
3주 |
엔트리와 친해지기 |
|
1차시 |
처음 만나는 엔트리 |
|
2차시 |
엔트리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? |
|
3차시 |
엔트리! 무작정 따라해보기 |
|
4주 |
음성 인식 기술 이해하기 |
|
1차시 |
음성 인식 기술 알아보기 |
|
2차시 |
엔트리의 오디오 감지 블록 다루기 |
|
3차시 |
엔트리의 확장 블록 다루기 |
|
5주 |
재난 발생 시 행동 요령을 알려줘! |
|
1차시 |
문제 인식하기 |
|
2차시 |
프로그램 함께 만들기 |
|
3차시 |
핵심 개념을 알아볼까요? |
|
6주 |
이미지 감지 기술 이해하기 |
|
1차시 |
이미지 감지 기술 알아보기 |
|
2차시 |
엔트리의 비디오 감지 블록 다루기 1 |
|
3차시 |
엔트리의 비디오 감지 블록 다루기 2 |
|
7주 |
얼굴 감지 바나나 모으기 게임 |
|
1차시 |
문제 인식하기 |
|
2차시 |
프로그램 함께 만들기 |
|
3차시 |
핵심 개념을 알아볼까요? |
|
8주 |
중간고사 |
|
9주 |
이미지 모델 학습 이해하기 |
|
1차시 |
이미지 모델 학습 알아보기 |
|
2차시 |
엔트리 이미지 모델 학습하기 |
|
3차시 |
엔트리 이미지 모델 블록 다루기 |
|
10주 |
정직한 나무꾼! |
|
1차시 |
문제 인식하기 |
|
2차시 |
프로그램 함께 만들기 |
|
3차시 |
핵심 개념을 알아볼까요? |
|
11주 |
텍스트 모델 학습 이해하기 |
|
1차시 |
텍스트 모델 학습 알아보기 |
|
2차시 |
엔트리 텍스트 모델 학습하기 |
|
3차시 |
엔트리 텍스트 모델 블록 다루기 |
|
12주 |
거북이와 토끼의 경주 |
|
1차시 |
문제 인식하기 |
|
2차시 |
프로그램 함께 만들기 |
|
3차시 |
핵심 개념을 알아볼까요? |
|
13주 |
미래 인구 예측하기 |
|
1차시 |
문제 인식하기 |
|
2차시 |
프로그램 설계하기 |
|
3차시 |
프로그램 함께 만들기 |
|
14주 |
구역을 나눠줘요! |
|
1차시 |
문제 인식하기 |
|
2차시 |
프로그램 설계하기 |
|
3차시 |
프로그램 함께 만들기 |
|
15주 |
기말고사 |
이수/평가정보
과제명 |
퀴즈 |
토론 |
과제 |
프로젝트 실습 |
중간고사 |
기말고사 |
반영비율 |
10% |
5% |
5% |
15% |
30% |
30% |
※ 총 60% 이상 점수 획득 시,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이 강좌는 유익한 내용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.
이 강좌는 여러가지 참고자료가 많이 있습니다.
네. PDF 자료를 제공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