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kip to main content
외식산업 인터넷 마케팅 이미지

외식산업 인터넷 마케팅




본 강좌는 새로운 K-MOOC 플랫폼에서 운영하는 강좌입니다.

강좌소개

화살표  인터넷 마케팅, 왜 배워야 할까요?

- 기업은 창업과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생산되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를 촉진하며, 나아가 고객의 욕구가 무엇이고 또한 그 욕구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하는 다양한 마케팅 기술을 필요로 합니다.

-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은 정보 제공자와 수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쉽고, 시간이나 공간 등의 제약을 받지 않고 무제한적으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 또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직접 전달 할 수 있어 인터넷시대의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.

- 최근 증가하고 있는 외식산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친근한 사례와 함께 인터넷마케팅 이론을 공부하고, SNS를 활용한 인터넷 구전 마케팅 실습을 통해 실무능력을 키우고자 합니다.

강좌 목표

- 기업이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강력한 고객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인터넷마케팅의 개념에 대해 이해한다. - 인터넷마케팅 믹스를 이해하고 실제로 인터넷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다.

홍보영상

강좌구성

강의계획서
주차 주차명 차시 주요학습내용
1 4차 산업혁명시대의 비즈니스 환경변화 1 기술혁명에 의한 비즈니스 환경변화
2 디지털 환경
3 디지털 비즈니스 수단
2 인터넷 비즈니스의 이해 1 인터넷 비즈니스 개념
2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
3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영향
3 인터넷마케팅의 개념과 특징 1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
2 인터넷마케팅의 정의와 특징
3 모바일마케팅
4 인터넷 소비자행동의 이해 1 소비자, 고객의 발전과 변화
2 인터넷 소비자 의사결정
3 인터넷 구전 마케팅
5 디지털 환경에서 마케팅조사 1 인터넷 마케팅 조사개념
2 인터넷 마케팅 조사의 절차
3 데이터마이닝
6 개인화마케팅과 eCRM 1 인터넷 고객충성도
2 개인화 마케팅
3 eCRM
7 인터넷 마케팅 전략수립 1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기본
2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결정사항
3 인터넷 기업의 STP전략
중간평가
9 인터넷브랜딩 1 인터넷 브랜드의 개념
2 인터넷 브랜드명
3 인터넷 브랜드 자산구축전략
10 인터넷 소비자 가치 1 디지털 제품의 개념 및 분류
2 유형의 제품과 디지털콘텐츠
3 디지털 제품의 예
11 인터넷 소비자 비용 1 인터넷 가격과 특징
2 인터넷 가격 결정방식
3 인터넷 가격 결정전략
12 인터넷 소비자 편의성 1 인터넷 유통경로관리
2 인터넷 소매 및 중간상
3 인터넷 유통에서 물류관리
13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
2 인터넷 광고
3 인터넷 PR과 판촉
14 SNS마케팅 1 SNS마케팅이란?
2 SNS마케팅 활용(1)
3 SNS마케팅 활용(2)
기말평가

교수님 소개

김재정 교수
김재정 교수
부산디지털대학교 교수
부산대학교 경영학박사

 

관련 강좌

현재 강좌와 관련있는 강좌를 찾을 수 없습니다.
  1. Subject

    Social Sciences
    (Business Administration & Economics)
  2. 강좌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기관입니다. 컨소시엄으로 운영 시, 대표기관의 명칭이 나타납니다

    Institution

    BUSAN DIGITAL UNIVERSITY
  3. 운영 기관의 전화번호 입니다.

    Phone

    051-320-2844 / 1943
  4. 강좌의 구성 주차 수를 의미합니다. (강좌를 충실히 학습하기 위해 필요한 주당 학습시간을 의미합니다.)

    Course Week
    (Estimated Effort)

    15week
    (주당 01시간 30분)
  5. 본 강좌 이수자에게 인정되는 학습시간으로 해당 강좌의 동영상, 과제, 시험, 퀴즈, 토론 등의 시간을 포함합니다. (강의 내용과 관련된 동영상 재생 시간의 총 합계입니다.)

    Accredited learning time
    (Video Duration)

    45시간 00분
    (17시간 05분)
  6. 수강신청이 가능한 기간으로 해당 기간 내에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.

    Registration Period

    2021.08.23 ~ 2021.11.26
  7. 강좌가 운영되고 교수지원이 이루어지는 기간입니다. 이수증은 강좌운영기간이 종료된 이후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Classes Period

    2021.09.01 ~ 2021.12.14
  8. ※ 만족도 응답 표본 수 미달 등 일정 기준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별점이 공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