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포츠+마케팅의 징검다리
DAEJIN
강좌 소개
홍보/예시 영상
강좌 운영 계획
주차 |
주차명 (주제) |
주차별 학습 목표 |
차시 |
차시명 |
퀴즈 |
1 |
스포츠의 특성 |
스포츠의 정의와 특성을 구체적으로 이해 할 수 있다. |
1-1. |
스포츠는 신체활동 일까? |
퀴즈(2) |
1-2. |
스포츠 문화 |
퀴즈(2) |
|||
1-3. |
스포츠 소비자 |
퀴즈(2) |
|||
2 |
스포츠 산업 |
스포츠산업의 특성을 체계적으로 해석할 수 있다. |
2-1. |
스포츠 산업의 구조 |
퀴즈(2) |
2-2. |
스포츠 산업의 분류 |
퀴즈(2) |
|||
2-3. |
스포츠 산업의 특성 |
퀴즈(2) |
|||
3 |
마케팅 관리 |
마케팅 이론의 기본적인 방향과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. |
3-1 |
마케팅 정의 |
퀴즈(2) |
3-2 |
마케팅 조사 |
퀴즈(2) |
|||
3-3 |
마케팅 전략 |
퀴즈(2) |
|||
4 |
마케팅 믹스 |
마케팅 믹스(Mix)전략을 실행 할 수 있다. |
4-1 |
제품 전략 |
퀴즈(2) |
4-2 |
가격 전략 |
퀴즈(2) |
|||
4-3 |
장소 전략 |
퀴즈(2) |
|||
5 |
촉진 전략 |
다양한 촉진 전략을 활용할 수 있다. |
5-1 |
프로모션 전략 |
퀴즈(2) |
5-2 |
프로모션 목표 설정 |
퀴즈(2) |
|||
5-3 |
미디어 활용 |
퀴즈(2) |
|||
6 |
마케팅에 스포츠 더하기 |
스포츠와 마케팅을 연결 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다. |
6-1 |
스포츠 마케팅의 구조 |
퀴즈(2) |
6-2 |
스포츠 스폰서십 |
퀴즈(2) |
|||
6-3 |
스포츠마케팅의 활약 |
퀴즈(2) |
강좌운영팀 소개
교수자
- 임기태 교수
- 임기태 성균관대학교 체육학 박사(스포츠경영/마케팅 전공)
- 現 대진대학교 창의미래인재대학(교양교육) 교수
- 前 강남대학교 교수/입학처 부처장/입학사정관팀장
- 前 국민대학교 POST-DOC 연구원
- 前 성균관대학교 체력과학연구소 선임연구원
- 前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전문위원
- 前 한국대학입학사정관협의회 홍보위원장
강좌지원팀
- 전민수
- 교수학습지원센터 전민수
- E-mail: banana9032@daejin.ac.kr
강좌 수강 정보
이수/평가정보
이수증을 발급하지 않는 마이크로러닝 강좌 입니다.
강좌 수준 및 선수요건
스포츠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학습자는 누구나 학습이 가능합니다.
교재 및 참고문헌
■ 강호정, 이준엽(2006). 현대 스포츠 경영학. 경기 :학현사.
■ 문개성(2016). 스포츠 마케팅. 서울 : 커뮤니케이션북스.
■ 문화체육관광부(2019). 2019 스포츠산업백서. 문화체육관광부 공개자료
■ 안광호, 임병훈(2015). 마케팅조사원론 5판. 경기 : 학현사.
■ 안광호, 하영원, 박흥수(2014). 마케팅원론 6판. 경기 : 학현사.
자주 묻는 질문
강좌 교재가 따로 있나요?
아니요 교제는 따로 없습니다. 차시별로 주어지는 PDF 와 같이 학습 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