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업내용/목표
- 학습한 기초문법을 활용하여 실제 영작문과 문장해석을 할 수 있다.
- 고급영어 학습을 위한 흥미와 동기를 촉진한다.
주차 |
주차명 (주제) |
주차별 학습 목표 |
차시 |
차시명 |
강좌 운영방법 |
||
학습내용 |
수업방법 |
평가방법 |
학습자료 |
||||
1 |
동사 |
동사의 종류와 형태를 이해한다. 주어와 수식어구에 따른 동사의 형태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. |
1-1 |
동사와 수 일치 1 - 동사의 종류 - 동사의 형태 - 주어에 따라 달라지는 동사 형태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퀴즈(3) |
PDF 제공 |
1-2 |
동사와 수 일치 2 - 주어의 형태 - 수식어구의 형태 - 동사와 주어의 수 일치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|||||
2 |
조동사 |
1. 조동사의 종류를 이해하고 상황에 따른 조동사를 활용할 수 있다. 2. 의문문과 부정문을 만들 수 있다. |
2-1 |
조동사 - 조동사 Must, Can, May, Should, Will - 조동사 Have, Has, Had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퀴즈(3) |
PDF 제공 |
2-2 |
의문문과 부정문 - 기초 의문문 만들기 - 부정문 만들기 - 의문사 의문문 만들기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|||||
3 |
형식 |
문장의 형식에 대해 이해하고 구분할 수 있다. 형식에 따른 문장을 해석할 수 있다. |
3-1 |
1, 2형식 문장 - 1형식(주어+완전 자동사) - 2형식(주어+불완전 자동사+주격보어)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퀴즈(3) |
PDF 제공 |
3-2 |
3, 4, 5형식 문장 - 3형식(주어+타동사+목적어) - 4형식(주어+타동사+간접목적어+직접목적어) - 5형식(주어+동사+목적어+목적격 보어)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|||||
4 |
시제 |
시제에 대해 이해하고 시제에 따른 문장을 해석할 수 있다. |
4-1 |
시제 1 - 현재, 과거, 미래 - 현재완료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퀴즈(3) |
PDF 제공 |
4-2 |
시제 2 - 과거완료, 미래완료 - 시제 일치 예외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|||||
5 |
수동태 |
능동태와 수동태를 구분할 수 있다. 능동태 문장을 수동태 문장으로 바꿀 수 있다. 수동태 문장을 해석할 수 있다. |
5-1 |
3형식 수동태 - 수동태 3형식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퀴즈(3) |
PDF 제공 |
5-2 |
4, 5형식 수동태 - 수동태 4형식 - 수동태 5형식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|||||
6 |
To 부정사와 동명사 |
To부정사의 용법을 이해하고 To부정사가 포함된 문장을 해석할 수 있다. 동명사의 용법을 이해하고 동명사가 포함된 문장을 해석할 수 있다. |
6-1 |
To 부정사 - 명사적 용법 - 형용사적 용법 - 부사적 용법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퀴즈(3) |
PDF 제공 |
6-2 |
동명사 - 주어로 동명사 - 타동사의 목적어로 동명사 - 전치사의 목적어로 동명사 - 주격보어로 동명사 - 의미상 주어로 동명사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|||||
7 |
분사 |
분사의 형태와 역할을 이해한다. 부사절을 분사구문으로 바꿀 수 있다. 분사구문이 포함된 문장을 해석할 수 있다. |
7-1 |
분사 1 - 분사의 형태와 역할 - 명사 앞에 오는 분사 - 명사 뒤어 오는 분사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퀴즈(3) |
PDF 제공 |
7-2 |
분사 2 - 감정동사의 분사형 - 부사절과 분사구문 - 분사구문이 포함된 문장 해석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|||||
8 |
명사 |
명사의 형태와 역할, 위치를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다. 복합명사를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다. 명사에 따른 한정사를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. |
8-1 |
명사 1 - 명사의 역할과 위치 - 가산 명사와 불가산 명사 - 사람 명사와 사물 명사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퀴즈(3) |
PDF 제공 |
8-2 |
명사 2 - 형용사 어미를 지닌 명사 - 복합명사의 구조 - 한정사와 명사, 관사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|||||
9 |
대명사 |
인칭대명사와 재귀대명사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. 지시대명사와 부정대명사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. |
9-1 |
대명사 1 - 인칭대명사의 격과 역할 - 명사와 대명사 - 재귀대명사의 형태와 역할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퀴즈(3) |
PDF 제공 |
9-2 |
대명사 2 - 재귀대명사의 용법 - 재귀대명사와 일반대명사의 목적격 - 지시대명사의 용법과 위치 - 부정대명사의 용법과 의미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|||||
10 |
형용사와 부사 |
부사와 형용사의 용법, 역할, 위치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. 부사의 어미를 학습하고 구분할 수 있다. 비교급과 최상급 표현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다. |
10-1 |
형용사와 부사 - 형용사의 용법과 위치 - 형용사의 어미 - 부사의 수식과 위치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퀴즈(3) |
PDF 제공 |
10-2 |
부사와 비교급, 최상급 - 부사의 종류 - 비교급 - 최상급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|||||
11 |
관계대명사 |
관계대명사절의 역할과 격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. 관계대명사와 관계부사의 용법과 문장에서의 역할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. |
11-1 |
관계대명사절 - 관계대명사절의 역할 - 관계대명사의 격 - 관계대명사절이 있는 문장의 해석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퀴즈(3) |
PDF 제공 |
11-2 |
관계대명사와 관계부사 - 관계대명사 Which와 That - 관계대명사 What의 용법과 역할 - 관계부사의 용법과 역할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|||||
12 |
접속사와 전치사 |
접속사의 종류와 형태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. 전치사와 전치사구, 분사형 전치사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. |
12-1 |
접속사 - 등위접속사 - 부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-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퀴즈(3) |
PDF 제공 |
12-2 |
전치사 - 시간의 전치사 - 장소의 전치사 - 방향, 움직임의 전치사 - 구 전치사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|||||
13 |
가정법과 도치 |
가정법 과거, 과거완료, 미래의 형태를 이해하고 가정법 문장을 해석할 수 있다. 다양한 문장의 도치 방법을 이해하고 도치된 문장을 해석할 수 있다. |
13-1 |
가정법 - 가정법 현재와 과거 - 가정법 과거 완료 - 가정법 미래 - 혼합 가정법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퀴즈(3) |
PDF 제공 |
13-2 |
도치 - 1,2형식 구문 도치 - 부정어 구문 도치 - 가정법 구문 도치 |
강좌영상 (약 25분) |
과제명 | 퀴즈 | 토론 | 중간고사 | 기말고사 |
---|---|---|---|---|
반영비율 | 100% | % | % | % |
※ 총 60% 이상 점수 획득 시,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이 강좌는 유익한 내용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.
이 강좌는 여러가지 참고자료가 많이 있습니다.
네. 있습니다.
내용