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습 목표
본 강좌에서는 지적장애학생들을 이해하고 생애주기별로 적절한 교육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한 조건과 방법들에 대한 내용들을 학습함으로써 지적학생들의 교육현장에서 그리고 가정에서 지적장애학생들을 교육함에 있어 학생들의 상황에 맞추어 적절한 교육을 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갖추도록 한다.
주차별퀴즈 | 과제 | 중간고사 | 기말고사 |
---|---|---|---|
30% | 20% | 25% | 25% |
※ 이수 기준 : 평가항목별 점수 합계 60점 이상
※ 대구대 교내 학점인정 수강생은 교내타이거즈 시스템에서 최종성적 확인바랍니다.
-본 사이트 내에서 차등된 이수 기준은 적용되지 않으며, 교내에서 오프라인으로 별도의 추가 과제 및 시험이 제공될 예정
-이수율60%미달 시 , F처리됨
∘주교재: 송준만 외 (2020). 지적장애아교육 2판
∘부교재: PDF 제공
이종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과 박사과정/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연구원
김규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연구원
유은수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연구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