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업내용/목표
디자인씽킹을 통한 교육혁신강좌에서는(1)대학에서디자인씽킹을
활용해서 어떻게 교과목이 개발되고 운영되어 왔는지, (2) 교육 과정을개발하는과정에디자인씽킹이학생의요구를 받아들이는 데
어떻게 활용이 되었는지, (3) 교육 문화 혁신에는 디자인씽킹이어떤영향을미쳤는지,(4)학생들이 진로 선택을 하고 경력을
개발하는 데 디자인씽킹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,(5)교수설계를방법론으로써는디자인씽킹이 어떻게 쓰이고 있고 그 효과는
어떠했는지, (6) 마지막으로는 학교공간혁신에는디자인씽킹이어떻게활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경험을 나누고자 합니다. 교육과
관련된 디자인씽킹 활용 전반을다루어봄으로써향후 더 많은교육혁신을 위한 안내서가 될 것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