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업내용/목표
동작동사–ar/ -er/ -ir 규칙동사 및 불규칙동사 학습, 청유 및 권유와 부탁 표현, 의문사와 같은 필수표현을통해스스로 문장을 만들고,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다.
이를 위해 위의 일상의 구체적인 상황에서 발생하는 대화를 통하여 동사의 주요시제 활용과 문법을 자연스럽게익히도록도우며다음 단계의 강의를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.
|
|||
주차 |
주차명 |
차시명 |
과제 |
1 |
일상표현하기 |
학습목표 대화: 일상의 활동들에 대해 이야기하기 |
퀴즈1, 과제1 |
직설법 현재규칙 명사와 형용사의 복수형 |
|||
포르투갈어권 도시: 브라질의 São Paulo |
|||
2 |
의문사를 활용한 질문과 시간 표현하기 |
학습목표 대화: 유학지에서 한국에서의 생활 소개하기 |
퀴즈2, 과제2 |
의문사 활용 질문하기 수사 이해하기, 시간 표현하기 |
|||
포르투갈어권 도시: 포르투갈의 Lisboa |
|||
3 |
바람, 부탁, 권유 및 청유 표현하기 |
학습목표 대화: 호텔에서 |
퀴즈3, 과제3 |
바람/ 희망 이야기하기 부탁하기, 권유 및 청유하기 |
|||
포르투갈어권 도시: 브라질의 Salvador |
|||
4 |
경험 나누기 |
학습목표 대화: 경험 나누기 |
퀴즈4, 과제4, 프로젝트1 |
직설법 완전과거 규칙 전치사 a, de, em |
|||
포르투갈어권 도시: 포르투갈의 Porto |
|||
5 |
과거 상황과 습관 말하기 |
학습목표 대화: 과거의 습관 이야기하기 |
퀴즈5, 퀴즈5 |
직설법 불완전과거 감탄 표현 |
|||
포르투갈어권 도시: 브라질의 Recife |
|||
6 |
계획 묻고 답하기 |
학습목표 대화: 주말 계획 묻고 답하기 |
퀴즈6, 퀴즈6 |
직설법 미래 목적격 인칭대명사 |
|||
포르투갈어권 도시: 브라질의 Belém |
|||
기말고사 |
과제명 | 퀴즈 | 과제 | 프로젝트 | 기말고사 |
---|---|---|---|---|
반영비율 | 30% | 30% | 10% | 30% |
※ 총 60% 이상 점수 획득 시,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이 강좌는 유익한 내용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.
이 강좌는 여러가지 참고자료가 많이 있습니다.
네. 있습니다.
041-550-3118, 32187644@dankook.ac.kr로 K-MOOC 강좌 관련 문의사항 남겨주시거나 연락 주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