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업내용/목표
본 수업은 생물이 어떤 특징을 가지며, 생물다양성의 의미와 이러한 생물다양성을 생성한 원리에 대해 학습합니다. 그런 다음 유전자 다양성, 종 다양성, 생태계 다양성의 의미와 현황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공부합니다. 마지막으로 인류에 의해 촉발한 급격한 환경 변화에서 생물다양성을 어떻게 보존할지 논의할 것입니다.
본 수업은 생물이 어떤 특징을 가지며, 생물다양성의 의미와 이러한 생물다양성을 생성한 원리에 대해 학습합니다. 그런 다음 유전자 다양성, 종 다양성, 생태계 다양성의 의미와 현황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공부합니다. 마지막으로 인류에 의해 촉발한 급격한 환경 변화에서 생물다양성을 어떻게 보존할지 논의할 것입니다.
주차 |
주차명 |
과제 | |
---|---|---|---|
0 |
강좌 소개 | ||
1 |
생명의 특징과 연속성 | 퀴즈, 과제 |
|
2 |
생물다양성이란 무엇인가? | 퀴즈, 과제 |
|
3 |
자연선택과 적응 | 퀴즈, 과제 |
|
4 |
생물의 분류 | 퀴즈, 과제 |
|
5 |
유전자원의 개념과 이용 | 퀴즈, 과제 |
|
6 |
원핵생물의 다양성과 적응 | 퀴즈, 과제 |
|
7 |
원생생물의 다양성과 적응 | 퀴즈, 과제 |
|
8 |
중간고사 | 중간고사 |
|
9 |
식물의 다양성과 적응 | 퀴즈, 과제 |
|
10 |
균류의 다양성과 적응 | 퀴즈, 과제 |
|
11 |
무척추동물의 다양성과 적응 | 퀴즈, 과제 |
|
12 |
척추동물의 다양성과 적응 | 퀴즈, 과제 |
|
13 |
생태계의 특성 | 퀴즈, 과제 |
|
14 |
생물다양성의 보존 | 퀴즈, 과제 |
|
15 |
기말고사 | 기말고사 |
과제명 | 퀴즈 | 과제 | 중간고사 | 기말고사 |
---|---|---|---|---|
반영비율 | 20% | 10% | 35% | 35%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