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업내용/목표
본 강좌의 목적은 페르시아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
자랑하는 이란의 언어와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다. 이란의 언어에 대한 역사와 특징은 물론 알파벳의 읽기와 쓰기, 가벼운
일상생활의 대화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이란어(페르시아어)를 처음 접하는 학습자들이 흥미를 가지고 학습할 수
있도록 구성하였다. 또한 이란의 중요한 문화 요소들을 소개함으로써 우리가 잘 몰랐던 이란에 대한 이해도를
높이도록 하였다.
강의계획서
주차 |
주차명 |
차시명 |
과제 |
1 |
이란어(페르시아어) 개관 |
(이론) 이란어(페르시아어)의 개념 어족 및 유형론적 특성 소개 |
퀴즈 |
(이론) 문자의 쓰기와 읽기-1 |
|||
(문화) 이란, 아랍, 그리고 이슬람 |
|||
2 |
문자학습 & 기본인사 |
(이론) 문자의 쓰기와 읽기-2 |
퀴즈 |
(회화) 기본 인사 표현, 시간대별 인사, 감사와 사과 표현 등 |
|||
(문화) 몸짓 언어를 통한 의사소통 |
|||
3 |
자기소개 |
(이론) 인칭대명사와 budan동사 현재 활용형 연습 |
퀴즈 |
(회화) 자기소개하기 – 이름과 국적 묻고 답하기 |
|||
(문화) 존칭어로 알아보는 이란의 문화 |
|||
중간시험 |
|||
4 |
안부묻기 |
(이론) 문법연결사인 에저페를 활용한 명사구 만들기 |
퀴즈 |
(회화) 안부 묻고 답하기 및 에저페를 활용한 자기소개 |
|||
(문화) 가족 중심의 문화 |
|||
5 |
날씨묻기 |
(이론) 시간 부사를 활용한 문장과 budan 동사의 과거 활용형 |
퀴즈 |
(회화) 어제와 오늘의 날씨 묻고 답하기 |
|||
(문화) 이란의 지형과 기후 |
|||
6 |
소유표현 |
(이론) 지시사, 소유대명사, budan 동사의 현재 부정형, dashtan 동사의 현재활용형 |
퀴즈 & 토론 |
(회화) 소유한 것에 대하여 묻고 답하기 |
|||
(문화) 이란의 터어로프(Ta’arof) 문화 |
|||
기말시험 |
과제명 | 퀴즈 및 과제 | 토론 | 중간고사 | 기말고사 |
---|---|---|---|---|
반영비율 | 40% | 10% | 25% | 25% |
※ 총 60% 이상 점수 획득 시,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