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좌개요 및 목표
본 강좌에서는 대표적인 발레 작품으로 주제로 하여 발레의 역사와 이론, 작품 해석, 주요 동작의 시연을 제공함으로써 발레를 통해 융합문화예술의 실제를 학습합니다. 또한 일반인들도 발레를 쉽게 이해하고 발레를 통한 체형교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|
발레Ⅱ_강의계획서
주 차 | 발레이야기 | 백스테이지 | 작품소개 및 감상 | 아티스트 인터뷰 | 발레 배워보기 |
---|---|---|---|---|---|
1 | 발레감상법 | 음향,조명,무대 | 돈키호테 | 김세연 | 롱드잠아떼르 |
2 | 코믹발레 | 의상,세트,소품 | 코펠리아 | 박귀섭 | 폰듀 |
3 | 한국발레 역사 | 국립발레단 분장감독 인터뷰 | 왕자호동 | 유회웅 | 롱드잠앙레르 |
4 | 한국 창작발레 | 공연기획자 인터뷰 | 발레 심청 | 김유진 | 아다지오 |
5 | 발레의 현재와 미래 | 재활치료사 인터뷰 | 봄의제전G | 이정윤 | 창작발레 배워보기 |
6 | 발레음악 | 발레 꿈나무 | 호두까기 인형 | 신현지 | 그랑 바뜨망 |
7 | 김주원의 토크 콘서트 | ||||
8 | TEST |
발레Ⅱ_주차별 학습목표
주차 | 주차별 학습목표 | ||||
---|---|---|---|---|---|
1 |
*발레 감상법을 이해할 수 있다. *발레작품으로 돈키호테를 이해할 수 있다. *롱드잠아떼르 동작을 응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. |
||||
2 |
*코믹발레를 이해할 수 있다. *발레작품으로 잠자는 코펠리아를 이해할 수 있다. *폰듀 동작을 응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. |
||||
3 |
*한국발레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다. *발레작품으로 왕자호동을 이해할 수 있다. *롱드잠앙레르 동작을 응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. |
||||
4 |
*한국 창작발레를 이해할 수 있다. *발레작품으로 발레심청을 이해할 수 있다. *아다지오 동작을 응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. |
||||
5 |
*발레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. *발레작품으로 봄의제전G를 이해할 수 있다. *창작발레 동작을 응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. |
||||
6 |
*발레음악 대해 이해할 수 있다. *발레작품으로 호두까기 인형을 이해할 수 있다. *그랑 바뜨망 동작을 응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. |
||||
7 | 김주원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발레리나의 삶과 예술을 알아본다. | ||||
8 | TEST |
발레Ⅱ_수강대상 및 학습활동
구 분 | 내 용 | ||||
---|---|---|---|---|---|
수강대상 | 발레에 관심있는 일반인 | ||||
수업구성 | 교수자 강의 70% / 학습자 참여 30% | ||||
평가기준 | 퀴즈 35% / 체크리스트 작성 35% / TEST(기말고사) 30% | ||||
이수증 발급 | 평가점수 총 60점 이상 이수한 학습자 * 본 강좌의 이수증은 종강 후 1주 이내 발급됩니다. 소속 기관의 이수증 제출 일정을 반드시 확인하세요. |
담당 교수
김 주 원 교수 |
운영진
- 조교 현) K-MOOC '발레: 융합문화예술의 실제' 전담 TA 이메일 : zxsxph@gmail.com 강의 내용과 관련된 문의는 담당 조교에게 주세요. |
|
성신여자대학교 하이브리드교육지원센터 kmooc@sungshin.ac.kr (02) 920-7863 시스템과 관련된 문의는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주세요. |
관련 강좌
현재 강좌와 관련있는 강좌를 찾을 수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