꼬리에 꼬리를 무는 역사1
WOOSUK
강좌 소개
홍보/예시 영상
강좌 운영 계획
주차 |
주차명 (주제) |
차시 |
학 습 내 용 |
학습 인정 시간 8시간 4분(484분) |
||||
1 |
역사의 의미와 역사 달리보기 |
1-1. |
역사의 의미 |
강좌영상 (30분) |
|
|
||
1-2. |
역사 달리보기 |
강좌영상 (30분) |
퀴즈 2문항 (4분) |
토론 (10분) |
|
|
||
2 |
단군과 고조선 |
2-1. |
단군과 고조선 |
강좌영상 (30분) |
|
|
|
|
2-2. |
고조선 쟁점 |
강좌영상 (30분) |
퀴즈 2문항 (4분) |
토론 (10분) |
|
|||
3 |
고구려와 사면 돌기둥비, 광개토왕릉비 |
3-1. |
고구려 나라이름의 특성 |
강좌영상 (30분) |
|
|
||
3-2. |
사면 돌기둥비 광개토왕릉비 |
강좌영상 (30분) |
퀴즈 2문항 (4분) |
토론 (10분) |
|
|||
4 |
백제 국호와 별칭, 칠지도를 통해 본 백제와 왜 관계 |
4-1. |
백제 이름과 건국신화 |
강좌영상 (30분) |
|
|
||
4-2. |
백제 칠지도와 왜 |
강좌영상 (30분) |
퀴즈 2문항 (4분) |
토론 (10분) |
|
|||
5 |
신라의 국호와 별칭, 가야의 명칭 |
5-1. |
신라의 이름과 건국신화 |
강좌영상 (30분) |
|
|
||
5-2. |
가야의 이름과 건국신화 |
강좌영상 (30분) |
퀴즈 2문항 (4분) |
토론 (10분) |
|
|||
6 |
삼한의 의미와 대한국호 |
6-1. |
삼한의 의미와 역사 |
강좌영상 (30분) |
|
|
||
6-2. |
조선은 왜 대한이 되었나? |
강좌영상 (30분) |
퀴즈 2문항 (4분) |
토론 (10분) |
기말고사 (40분) |
|
||
학습 인정 시간 합계(분) |
360 |
24 |
60 |
40 |
|
강좌운영팀 소개
교수자
- 조법종 교수
- 우석대학교 사범대학 역사교육과 교수
강좌지원팀
- 조교
- 우석대학교 사범대학 역사교육과 조교
- 이메일 : sky870@woosuk.ac.kr
강좌 수강 정보
이수/평가정보
과제명 | 퀴즈 | 토론 | 기말고사 | |
---|---|---|---|---|
반영비율 | 24% | 30% | 46% |
※ 총 60% 이상 점수 획득 시,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강좌 수준 및 선수요건
이 강좌는 유익한 내용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.
교재 및 참고문헌
이 강좌는 여러가지 참고자료가 많이 있습니다.
자주 묻는 질문
강좌 교재가 따로 있나요?
아니요. 별도의 교재는 없습니다.